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사무실 환경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방법

by 일상한스푼 2022. 12. 15.

 

 

매일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일하는 공간인 사무실은 각종 오염들로 인해 위생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무실 청소를 주기적으로 담당해주는 업체가 있더라도 관리를 하지 못하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매일 셀프로 조금씩 관리할 수 있는 사무실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 ! 

 


사무실 관리방법 

 

1. 주기적인 환기 

 

건강한 사무실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환기입니다. 공기 정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해주어야 하며, 자연환기가 어려울 때는 공기정화에 탁월한 식물을 키우거나 공기청정기를 놓는 것이 좋습니다. 다육식물류, 산세베리아 등은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전자파 등의 유해가스를 흡수하고 실내의 미세먼지와 악취를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공기정화식물로 추천드립니다. 

 

2. 적정한 습도 유지

 

특히 가을과 겨울은 건조한 계절이기 때문에 적정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사무실 공기가 건조하게 되면 감기에 취약해질 뿐만 아니라 비염과 천식 등 건강 관리에도 좋지 않습니다. 최적 실내 습도 기준인 50%~60%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식물을 키워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청결한 실내환경을 만드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3. 청결 관리

 

사무실에서 항상 사용하는 키보드, 마우스, 전화기, 책상 등에는 수억마리의 세균이 있다고 합니다. 사무실 책상에서 검출되는 세균이 화장실의 의자에서 검출되는 세균보다 약 400배가 많다고 하니 청결관리에 신경을 써야겠죠 ? 물티슈, 세정제 등으로 매일 키보드와 마우스의 겉면, 전화기, 책상을 깨끗이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키보드의 경우 자판 사이사이를 소독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키스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무실 바닥도 주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바닥재를 카펫소재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바닥 재질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청소도구를 사용해 청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칫솔의 경우, 공동으로 보관하면 칫솔모끼리 맞닿아 각종 구강 세균이 옮게 되는데, 칫솔의 세균은 아무리 물로 씻고 털어도 없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소금물에 2~3분 담가 두었다 햇빛에 말려 따로 보관을 하거나 칫솔 살균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어떻게 청결관리를 해야하는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사무실 관리방법으로 사무실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