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남 이사비용 30만원 절약! 실전 팁과 후기

by 지우맘스 2024. 8. 27.

이번에 전세 만료로 강남으로 이사를 하게 됐어요.

 

이사준비하면서 강남 맘카페, 블로그 정말 열심히 조사했어요.

요즘은 이사 플랫폼에서 업체추천, 평점, 후기까지 다 확인할 수 있어서 직접 발품 파는 대신 '손품'만 팔아도 된다더군요ㅎ

 

그래서 저도 신뢰도 높은 이사 플랫폼 세 군데를 사용해봤어요.

그런데 1인 용달 이사만 추천해 준 곳도 있었고, 업체가 없는지 매칭을 안해준곳도 있었어요. 

그나마 유일하게 이삿짐 센터 3곳을 매칭해 준 곳이 위매치다이사였는데, 여기저기 알아보느라 쌩고생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강남 이삿짐센터

 

 

강남 이삿짐센터 견적 비교

 

결국 위매치다이사에서 매칭된 이삿짐센터 3곳과 블로그에서 추천받은 강남 이삿짐센터 1곳, 총 4곳에서 견적을 받았어요. 견적을 받아보니 이삿짐 센터마다 짐량도 다르게 측정하고, 비용도 최대 30만 원까지 차이가 나더라고요.

 

강남 이삿짐센터 견적

 

  • 1번업체: 130만 원
  • 2번 업체: 145만 원
  • 3번 업체: 150만 원
  • 4번 업체: 160만 원

 

첫 번째 이삿짐 센터가 왔을 때는 뭘 물어봐야 할지, 어떤 가격이 적정한지 몰라서 당황했는데, 마지막 이삿짐 센터와 이야기할 때는 거의 이사 전문가처럼 행동했어요ㅋㅋ

 

4개 업체에서 견적을 받아보니, 어느 정도가 적정한 이사비용인지 감이 잡히더라고요.

 

강남 이삿짐센터중 어느 업체와 계약할지 고민이 많았지만, 결국 견적 비용 중간정도인 업체 중 후기가 좋은 2번 업체와 계약하기로 했어요. 견적은 직접 보고, 후기는 위매치다이사를 참고했답니다.:)

 

 

https://wematch.com/?mda=65100

 

 

이사견적후기

이사업체를 알아보고 방문 견적을 받고, 이사 당일까지 한 달 정도 기간이 있어서 이사 전날까지도 시간이 맞춰질지, 모든 게 괜찮을지 걱정이 많았어요ㅠㅠ(MBTI N의 이사는 이런 걱정 많이 하죠ㅎㅎ)

 

 

그런데 이사당일, 이삿짐센터 직원분들이 친절하시고, 분위기도 좋게 만들어주셔서 시작부터 기분이 좋았어요.

 

강남 이사 후기를 찾아보면 가구나 물건이 깨졌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걱정했는데, 직원분들이 가구 보양을 엄청 꼼꼼하게 해 주셔서 안심할 수 있었어요. 처음엔 걱정돼서 이사현장에 계속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제가 오히려 방해되는 것 같아 잔금을 처리하고, 주민센터에 가서 전입신고를 마치고 돌아왔더니, 마치 이전 집 그대로 옮겨온 것처럼 깔끔하게 정리가 끝나 있었어요.

 

 

부서진 것도 없고, 청소도 잘해주셔서 시작부터 끝까지 만족스러웠던 강남 이사였습니다!

 

강남 포장이사 후기

 

이사 견적 요약 및 총평

 

이사요약:

  • 이사비용: 145만 원
  • 이사 시작 시간: 오전 8시 
  • 이사 마무리 시간: 오후 3시

 

총평

  • 추가비용 전혀 없었음
  • 견적 단계부터 이사 마무리까지 전 과정이 만족스러웠음
  • 마지막 정리가 특히 깔끔했음
  •  

꿀팁

  • 강남 이삿짐센터 후기 꼼꼼히 읽어보기(위매치다이사 추천!!)
  • 방문견적 필수!!
  • 추가 비용 없는지 확인하고 약속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