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택이삿짐센터 찾아볼 때 꿀팁 주의할 점

by jiyeon916 2024. 8. 21.

평택이삿짐센터 찾아볼 때 꿀팁 주의할 점

이삿짐센터는 우리 주변에 정말 많은데요
포장이사를 준비하다 보면 생각보다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고 저렴한 금액만 보고 덜컥 계약을 했다가는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아요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 업체도 아니에요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은 이사업체는 없을까요?


평택이삿짐센터를 찾으시는 분들께 오늘은 제가 직접 돈을 내고 이사를 경험하고 얻은 교훈을 적어보려고 해요
평택이삿짐센터를 찾아볼 때 꿀팁포장이사시 주의할 점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저는 이 집에 이사오기 전 2년 전쯤에 포장이사를 했는데요
급하게 결정 된 이사 계획이라서 집에서 가까운 이사업체를 찾아서 견적을 받고 바로 이사를 진행했어요

일도 바빴고, 시간도 촉박해서 좀 더 알아 볼 생각을 하지 못하고
생각보다 저렴했던 금액이라 아무 의심없이 덜컥 계약을 했던게 큰 실수였어요

제가 아끼는 신발과 가방 등 잡화들이 그냥 마구잡이로 상자에 담겨지는 걸 보면서 좀 속상했어요
뒤에 이사 예약이 또 있어서 바쁘시다는 건 알았지만 너무 성의없이 제 물건을 질서없이 막 던져넣으시는 걸 보면서
누가 봐도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바닥에는 신발자국도 가득했고 옷들도 구김과 상관없이 일단 담아서 포장을 완료하시더라구요

 


[이삿짐센터 잘 선택하기]

제가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된 곳은 평택이었는데요
이번에 새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입주 청소도 같이 알아봐야 했어요
주변에 물어보니 이삿짐센터와 입주 청소는 따로 알아보는게 좋다더라구요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여기저기 발품을 파는게 쉽지는 않았어요
그렇다고 예전처럼 그냥 막 알아보고 후회할 결정은 하고싶지 않았기 때문에
지인들이나 카페 등에 물어서 이사업체를 추천해주는 사이트를 알게됐어요

제가 이용한 사이트는 위매치다이사에요
실제 이용했던 고객들이 적은 솔직한 후기를 볼 수 있어서 추천받은 이삿짐센터의 장점과 단점을
확인할 수 있었고 서비스의 품질 또한 볼 수 있었어요

 

 

 

▶포장이사 무료로 견적 비교하기

 

 

 

 

2년새에 포장이사 금액이 많이 올랐더라구요
이 사이트에서는 총 3군데의 평택이삿짐센터를 추천해주는데
3군데 모두 무료방문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서 금액을 비교하고 서비스를 비교해보며 업체를 선택하기 정말 좋았어요
특히 따로 알아봐야했던 입주청소 또한 여기서 한번에 구할 수 있었어요


[포장이사 견적 금액]

A업체 : 120만원 / 냉장고,마무리 청소서비스 / 보험가입O
B업체 : 150만원 / 프리미엄 보관서비스 / 보험가입O
C업체 : 105만원 / 청소서비스 / 보험가입X

예전보다 짐이 늘어난 탓에 인건비가 추가되어 비용이 늘어났지만
이사 견적은 아파트 평수나 짐의 양, 거리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어요
사다리차나 에어컨설치의 경우는 별도 비용이 들기때문에 계약 전에 꼭 확인해두세요


제가 선택한 업체는 A업체인데요
프리미엄 보관서비스는 필요없어서 B업체는 제외했고
이사중에 일어날 수 있는 분실이나 짐 파손에 대비한 보험이 가입되어있는 업체로 선택했어요

참고로 보험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업체는 무허가 업체라고 하니 이 또한 계약하기 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함께 알아 본 입주청소는 대부분 평당 만원~만오천원 사이였어요
20~30평대 아파트의 경우는 약 30만원 이상 비용이 발생해요
새집증후군이나 건축 후 남은 먼지제거 등 고온 살균 서비스를 추가로 넣어주셔서 입주청소를 함께 진행하기로 했어요


[이삿짐센터 찾아볼 때 주의할 점]

1.최저가 이삿짐센터는 피하기

이사업체라도 비용도 다 다르고 서비스 품질도 전부 다른데요
잘못된 업체를 만날 경우 금액도 손해지만 서비스에서도 손해볼 수 있으니 신중하게 알아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괜히 돈 아껴보겠다고 무조건 저렴한 업체만 선택했다가는 보험가입이 되어있지 않아 파손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하거나
이사 전문가가 아닌 알바가 방문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많은 이삿짐센터 견적을 비교해보고
계약을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2. 입주청소 일정 잘 맞추기

이번에 제 경우와 같이 입주청소를 함께 진행하실 경우 입주청소 때문에 이사시간이 밀리는 경우
생기는 대기요금이 있어요
시간당 3만원의 추가비용이 생길 수 있으니 만약 입주청소를 하신다면
시간조율을 잘 해서 이사 대기료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래요

3. 계약 시 추가요금 없는지 체크

간혹 이사업체 중에서 식사비나 수고비 등을 요구하는 업체들도 있는데요
이 또한 계약시에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이용했던 업체는 추가요금 없다고 계약서에 적어주셨고 부당한 추가비를 요구할 경우
120%로 돌려준다고 약속해주셨어요



이번 포장이사는 일하면서 진행하느라 정신은 없었지만 알아서 평택이삿짐센터를 찾아주고
견적 비교까지 해주고 또 입주청소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고 좋았어요

이사업체는 한 군데만 알아보는 것보다 2~3군데 이상 견적을 받아보는 걸 추천드려요
제가 이용했던 위매치다이사에서 이사비용을 비교해 보세요
저처럼 믿을만한 이삿짐센터를 꼭 만나셨으면 좋겠어요


 

▶포장이사업체 추천받고 무료견적 받아보기

 

 

이사 매칭 플랫폼, 위매치다이사

전국 3800개 이사업체 1분 무료비교, 20만개 솔직한 고객 후기로 잘하는 이사업체 찾아보세요!

da24.wematch.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