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보조배터리 버리는 법, 이제 안전하게 배출해요

by 일상한스푼 2023. 1. 31.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 ! 그 편리함에 많은 사람들의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배터리 수명이 줄어든 보조배터리는 어떻게 버려야할까요? 오늘은 보조배터리 버리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배터리 버리는 법 

 

보조배터리는 약 500회 정도 충전 후 성능이 저하되며 수명이 다해 켜지지 않거나 빨리 방전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렇게 안쓰는 보조배터리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보조배터리는 외부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재활용으로 분류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보조배터리는 리튬이온 전지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에 일반쓰레기로 무심코 버리게 될 경우 위험한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데요. 쓰레기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충격을 받거나 다른 물질들과 만나면 화학적인 반응을 일으켜 폭발이나 화재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그냥 매립할 경우, 중금속 오염에 의한 환경오염 우려도 무시할 수가 없겠죠?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보조배터리 분리수거는 꼭 유의해야합니다! 

 

'보조배터리는 소형가전' 

 

보조배터리는 소형가전입니다. 그렇기에 폐2차전지 전용수거함이나 폐건전지수거함으로 분리배출해주셔야 합니다.

 

모든 폐전지는 재활용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보조배터리와 같은 리튬계 2차전지 폐기물에는 알루미늄, 구리, 리튬 등의 유가금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재활용이 가능하므로 폐전지 수거함에 따로 분리수거하면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답니다! 

 

폐건전지 수거함은 보통 아파트 분리수거장에 비치가 되어있으며, 주민센터 등 각 지역의 지정된 장소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폐기해야 하는 보조배터리 분리수거는 각 가정에서 폐건전지와 함께 모아두었다가 한꺼번에 전용 수거함으로 배출하시면 되겠죠? 

 

 


 

여기까지 보조배터리 버리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무심코 버렸다가는 환경오염을 일으킬 수 있고, 큰 사고로 까지도 이어질 수 있으니 조금만 신경써서 분리수거 하셨으면 합니다 ! 

 

 

댓글